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ontrol Valve Accessories-2

by 투데이인포 2022. 7. 3.

지난 글에 이어서...

2022.07.02 - [분류 전체보기] - Control Valve Accessories-1

 

Control Valve Accessories-1

오늘날, 현대 제어 시스템은 전자 신호를 사용하여 제어 밸브의 개폐 또는 스로틀을 명령합니다. 또한 이러한 시스템은 위치 피드백 신호와 진단 정보를 사용하여 컨트롤 밸브

fr-info.com

 

 

 

3. I/P 변환기

일부 용도에서는 포지셔너가 제공하는 높은 수준의 위치 고정 정확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는 전기-공압(I/P) 변환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 변환기(그림 4.4)는 4~20 mA 전류 입력을 비례 압력 출력으로 변환하는 변환기 모듈을 사용합니다. 내부 공압 증폭기 릴레이는 컨트롤 밸브 액추에이터로 출력 압력을 전달하는 데 필요한 용량을 제공합니다. 밸브 위치 피드백이 없으며 응답성이 매우 빠릅니다.

 

 

4. 볼륨 부스터

 포지셔너 및 I/P 변환기는 일반적인 스로틀 제어 밸브를 구동하기에 충분한 공압 출력 용량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부  컨트롤 밸브에서는 더 빠른 스트로킹 속도가 필요합니다. 액추에이터 볼륨이 크면 응답 위치 지정 속도가 더 중요해질 수 있습니다. 볼륨 부스터는 밸브 어셈블리에 추가 공압 출력 용량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그림 4.5).

 

입력 신호(포지셔너의 출력 압력)가 크게 갑자기 변하면 입력 신호와 부스터의 출력 사이에 압력 차이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다이어프램은 공급 포트 또는 배기 포트 중 디퍼렌셜을 줄이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기 위해 움직입니다. 부스터 입력과 출력 압력의 차이가 부스터의 데드밴드 한계 내에 도달할 때까지 포트는 열린 상태로 유지됩니다. 안정적인 작동을 위해 바이패스 제한을 조정하면 크기가 작고 속도 변화가 작은 신호가 바이패스 제한을 통과하여 부스터 작동을 시작하지 않고 액추에이터로 들어갑니다. 공급 및 배기 포트는 모두 닫힌 상태를 유지하므로 불필요한 공기 소비와 포지셔너 릴레이의 포화 가능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단일 작동식 액추에이터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볼륨 부스터를 사용합니다(그림 4.6).

 

이중 작동식 액추에이터에는 액추에이터 피스톤의 각 측면에 하나씩 최소 2개의 볼륨 부스터가 필요합니다. 컴프레서 앤서지 또는 터빈 바이패스와 같은 일부 애플리케이션은 빠른 밸브 응답에 필요한 공압 볼륨을 제공하기 위해 추가 볼륨 부스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