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rument and control design

Control Valve 재질

by 투데이인포 2022. 6. 13.

 

Control Valve 재질
1. 철(Iron), 강철(Steel), 합금(Alloy), 주조(Casting), 단조(Forging)

- 철: 순수한 철, Fe
- 강철: 강철은 철을 주성분으로 하는 금속 합금 이다. 철이 가지는 성능을 인공적으로 높인 것이다. 탄소, 규소, 망간, 인, 황, 등을 함유하고 탄소량에 따라 분루하며, 탄소의 함유가 0.3%~2%이하의 것을 나타낸다.
- 합급: 강철에서 5가지 원소이외에, 크롬, 니텔, 몰리브덴, 텅스텐등을 첨가하여 원소의 양을 많게 한것을 특수강 또는 합금강이라고 한디ㅏ.
- 주조: 재료를 융점보다 높은온도에서 가열하여 액체로 만든 후 부어 냉장시켜 원하는 모양으로 굳히는 가공방법
- 단조: 고체인 금속재로를 망치 등으로 두들기거나 가압하는 기계적 방법으로 일정한 모양으로 만드는 조작이다.



2. C.S, KCS, Low Temp. C.S, Low Alloy Steel, High Alloy Steel

- Carbon Steel(탄소강): 철과 탄소의 합금으로 탄소함량이 0.3%~2%인 것을 말한다. 소량의 규소, 망간, 인, 유황등을 포함하고 있다. 강의 성질은 주로 탄소함량에 따라 결정된다.

- Killed Carbon Steel: 철 제품을 만들기 위한 용탕중 용존가스와 Iron-Oxides 형태의 산소가 많이 존재하여 일산화 탄소가스를 생성하게된다. 이러한 가스가 철의 건전성을 저하 시키는 원인이 되며, 탈산제를 사용하여 원인을 제거 하는데, 이런 탈산처리가 된 Carbon steel을 Killed Carbon Steel이라고 한다.

- Low Temp. Carbon Steel:  Carbon Steel은 온도가 낮아지면 경도나 강도는 증가하지만, 연성, 충격값등은 감서하여 인성이 저하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러한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실리콘 원소를 함유 하여 저온에서도 적절한 강도를 유지 하게 한다.

- High Temp. Carbon Steel: 고열에서 하중을 가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형이 생기는데 이현상을 Creep현상이라고 한다. 이런 현상을 개선하기 위하여, 크롬, 몰리브덴, 등을 합금하여 내열성을 갖춘 Carbon Steel을 만든다.

- Low Alloy Steel:  탄소함유량이 적고, 적은양의 합금원소를 함유한 강이다. 용접성과 강도가 중요시 되는 곳에 사용 된다.

- High Alloy Steel: 10% 이상의 합금 원소를 함유한다. 내식성, 내열성, 저팽창성, 전기저항성 등 합금원소에 따라 여러 성징을 부여 할 수 있다.

 

2022.07.02 - [분류 전체보기] - Control Valve Accessories-1

 

Control Valve Accessories-1

오늘날, 현대 제어 시스템은 전자 신호를 사용하여 제어 밸브의 개폐 또는 스로틀을 명령합니다. 또한 이러한 시스템은 위치 피드백 신호와 진단 정보를 사용하여 컨트롤 밸브

fr-info.com

 

2022.07.03 - [분류 전체보기] - Control Valve Accessories-2

 

Control Valve Accessories-2

지난 글에 이어서... 2022.07.02 - [분류 전체보기] - Control Valve Accessories-1 3. I/P 변환기 일부 용도에서는 포지셔너가 제공하는 높은 수준의 위치 고정 정확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애플리케

fr-info.com

댓글